1️⃣슈터 게임 프로젝트
[Trouble Shooting] CPP 오류
🔹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throw됨 : this가 nullptr사라지지도 않은 Weapon이 없다는 예외 발생했다.여기저기 중단점을 잡아보다 Timer 부분에서 무한 로딩나는 여러 적이 장비를 해제할 때 GetTimerManag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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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을 2명 꺼냈을 때 총 액터가 없다는 예외처리가 발생하여 중단점을 찍어보며 원인을 찾아보았다.
그래서 타이머 구현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는 추측을 하여 팀원분께 여쭤보았더니
해결책은 생각보다 간단했다.
역시 혼자 끙끙 앓기보다는 문제를 공유하고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.
[Trouble Shooting] 블루프린트 오류
🔹AI 비헤이비어 트리 실행 딜레이총을 사용하는 적인지 확인하는 걸 Decolater로 했더니 가져오는 게 살짝 늦어서 실행하는데 딜레이가 생겼다.Decolater로 값을 지정하는 게 문제인 것 같아 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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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I를 실행하던 중 공격 전에 잠깐의 텀이 생겨서 이 텀의 원인을 찾아보았더니
Decolater에서 값을 가져오는 게 너무 늦기 때문이라는 것을(비헤이비어 트리의 실행주기가 너무 빨리 지나가서)
알 수 있었다.
그래서 데코레이터 대신 서비스를 사용하여 블랙보드 값을 지정해주는 것으로 변경하였다.
다른 곳에서 값을 가져올 경우 데코레이터보다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게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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