💡Tip
▪ 콜리전 자동 생성너무 많이 사용하면 최적화 면에서 안 좋음
▪ 블렌드 스페이스 생성 시 shift 누르면서 애니메이션 끌어오면 스냅 기능 사용 가능
1️⃣ 간단한 플랫폼/퍼즐 게임 제작
🔹캐릭터 애니메이션
Unreal5 블루프린트 캐릭터 생성 및 입력 매핑
❗ New Knowledge▪ 내장된 입력 함수💡Tip ▪ 엔진 에디터 최적화실시간 꺼주고 엔진 퀄리티 낮음프레임 표시 → t.MaxFPS 30(t.MaxFPS 0 으로 하면 되돌릴 수 있음)▪ 회전축 팁yaw : 도리도리pitch : 끄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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🔹움직이는 액터
Unreal5 블루프린트 움직이는 장애물 액터 제작하기
📌회전하는 액터1. Rotating Movement 컴포넌트 사용 2. 이벤트 그래프 Add Actor Local Rotation➕ Plus▪ 축을 기준으로 회전 & 반대방향▪ 부딪혔을 때 캐릭터 날리기가만히 있으면 충돌이 뚫리는 현상(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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🔹플랫포머 게임
레벨 블루프린트
목적지 도착, 중간 세이브, 추락 시 리셋
BP_Coin
BP_EntranceDoor
BP_Floor
BP_Platform_UD
isInteraction은 문어 구분용
문제점
문제 : 스태틱 메시를 오버랩 했는데 이벤트 실행이 안되는 문제
해결 : 오버랩 이벤트 발생 활성화 필요(강의 교안에도 있었다ㅎㅎ)
2️⃣추가 공부
🔹속도 값으로 이동방향대로 액터 회전시키기
상황 : 자동차를 무브먼트 컴포넌트에 보간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이동시키고 이동 방향대로 회전(이동하는 방향쪽으로 바라보는)하는 액터를 구현하고 싶었음
문제 : 내적으로 각도도 구해보고 rotation으로 변환하는 노드도 써보았는데 왜인지 이상한 곳으로 이동하거나 계속 도는 문제 발생
해결 : 액터 자체(self)에 적용하는 것이 아닌 스태틱 메시에 적용하는 것으로 해결
회전 값 설정 노드에 넣을 회전값 구하는 3가지 방법
❗내적 사용은 단일 축 회전만 가능
아쉬운 점
Platform 부모 액터 만들고 Move 함수 만들어서 상속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무브먼트 속도 값 가져와서 이동방향 따라 회전시키는 거 매달리느라 그냥 복붙해서 만든 게 아쉬웠음
느낀점
기존 애셋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부분이 아쉬움. 다양한 영상을 보며 창의력 증진 필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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