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️⃣ C++ 알고리즘 코드카타
🔹학습 내용
📌주의할 점
- 빈칸의 앞뒤 잘 보기
- 예시의 계산 방식을 잘 보기
❗ New Knowledge
- size() : 배열의 길이 리턴
- for (auto c : str) { 반복문; } : 배열 반복
- (char), (int) : 형변환
- isupper() : 대문자인지
- tolower() : 대문자 -> 소문자
- toupper() : 소문자 -> 대문자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vector<int> solution(vector<string> cpr) {
vector<int> answer = {0, 0, 0, 0, 0};
vector<string> basic_order = {"check", "call", "pressure", "respiration", "repeat"};
for(int i=0; i<cpr.size(); i++){
for(int j=0; j<basic_order.size(); j++){
if(cpr[i] == basic_order[j]){
answer[i] = j+1;
break;
}
}
}
return answer;
}
🔹틀린 문제
프로그래머스
SW개발자를 위한 평가, 교육,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
programmers.co.kr
대소문자 바꿔서 출력하기 -> 실패
아스키 코드 사용해서 32 빼고 더하는 것까지는 떠올렸는데
형 변환 관련해서 이해가 부족했다.
아래는 좋은 예시
//함수 미사용, 아스키 코드 생각 안 날 때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
{
string str;
cin >> str;
for (auto c : str)
{
if ('a' <= c && c <= 'z')
c -= 'a' - 'A';
else
c += 'a' - 'A';
cout << c;
}
return 0;
}
//함수 사용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 {
string str;
cin >> str;
for(char ch : str)
{
if(isupper(ch))
cout << (char)tolower(ch);
else
cout << (char)toupper(ch);
}
return 0;
}
🔹참고 코드_게임 인벤토리 정리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string solution(vector<string> storage, vector<int> num) {
int num_item = 0;
vector<string> clean_storage(storage.size());
vector<int> clean_num(num.size());
for(int i=0; i<storage.size(); i++){
int clean_idx = -1;
for(int j=0; j<num_item; j++){
if(storage[i] == clean_storage[j]){
clean_idx = j;
break;
}
}
if(clean_idx == -1){
clean_storage[num_item] = storage[i];
clean_num[num_item] = num[i];
num_item += 1;
}
else{
clean_num[clean_idx] += num[i];
}
}
int num_max = -1;
string answer = "";
for(int i=0; i<num_item; i++){
if(clean_num[i] > num_max){
num_max = clean_num[i];
answer = clean_storage[i];
}
}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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