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️⃣ 언리얼 C++
🔹 C++ Enum
Unreal5 C++ Enum
//h 클래스 외부 선언UENUM(BlueprintType)enum class EDroneState : uint8{ Start UMETA(DisplayName = "Start"), SelectMap UMETA(DisplayName = "SelectMap"), Fly UMETA(DisplayName = "Fly"), Crawl UMETA(DisplayName = "Crawl")};//h 클래스 내부 선언U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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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루프린트와 바닐라 C++에서만 enum을 사용해보고 언리얼에서는 처음 사용해보는 enum을 정리해보았다.
🔹 Cast this null 에러
[Trouble Shooting] CPP 오류
🔹 Cast this null 에러부모클래스 포인터가 아닌 DronePawn으로 접근을 해서 this를 null로 인식한 것 🔹 SetTimer 인수 에러 SetTimer에서 사용 가능한 함수 포인터의 반환형은 void여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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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ast를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에러를 정리해보았다.
💭 회고
과제를 진행하느라 바쁜 와중에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예선을 신청해놓아서
이것저것 바쁜 하루였다.
코딩테스트는 기대 안 하면서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보기나 해보자 마인드로 신청한 건데
대차게 데이고 왔다.
진짜 문제 분석을 왜 그렇게 강조하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랄까
문제를 읽었는데 어떤 자료구조를 사용해야할지 감도 오지 않았고
입력값을 이용해 출력값을 어떤 단계로 다가가야 할 지도 떠올리기 어려웠다.
훗날 이 글을 보면서 이렇게 애를 먹던 시절도 있었구나 할 수 있도록
코딩테스트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던 경험인걸로
그나저나 어제도 5시에 잤는데 그만...자고싶어...
근데 할 게 너무 많아...🤯