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️⃣ 게임 수학
🔹게임에서의 벡터와 조합
캐릭터의 움직임, 물리 효과, 맵 설계 등 다양한 요소를 구현하는 데에는 벡터와 조합, 선형 독립, 기저 등의 개념을 사용
1. 게임 캐릭터가 움직이는 모든 동작 ➡️ 벡터의 조합
2. 물리 엔진에서의 자유로운 움직임 보장 ➡️ 선형 독립
예를 들어,
캐릭터가 x축과 y축으로 이동 가능하다고 할 때
x축의 방향 벡터 (1, 0)과 y축의 방향 벡터 (0, 1)이 선형 독립이므로 평면상의 모든 방향으로 이동 가능
반대로 방향 벡터가 선형 의존이라면 특정 직선 위로만 이동 가능
선형 독립 : 주어진 벡터들이 서로 독립적
선형 의존 : 주어진 벡터들이 서로 배수 관계
🔹코드에서의 함수
코드에서 사용하는 함수는 정의역, 공역, 치역의 개념을 대입 가능
int add(int a, int b);
매개변수의 int : 정의역
반환형인 int : 공역
실제 반환값 : 치역
올바른 함수란?
예상 가능한 정의역과 치역을 정의하고,
치역을 제한하여 특정 값이 논리적으로 유효한 범위 안에서만 동작하도록 보장
➡️ 코딩 테스트에서 제일 간과하기 쉬운 부분
2️⃣ 언리얼 공부
🔹Blueprintpure
마주친 문제
Blueprintpure는 getter 역할만 수행하기 때문에 반환값이 없는 void 함수에 사용 불가능
💭회고
Blueprintpure를 강의에서 배우긴 했는데 머릿속에 안 들어왔는지
void 함수에 Blueprintpure를 사용해서 에러를 마주하였다.
확실히 실전에서 직접 사용해보는 경험이 중요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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