약간 코드의 흐름을 한번에 파악하기 힘들다는 느낌이 든다. 코딩테스트에 테스트 케이스가 없으면 난 코딩테스트 다 틀릴 듯.. (테스트 케이스 확인하고 에러를 찾는 느낌_손코딩 연습을 더 해야할 듯)
2️⃣ 팀 과제_텍스트 RPG
1. #include 관련 문제
1-1 include 순환
1-2 폴더 구분 시 include 사용
파일 소스를 읽을 수 없다는 에러
📍상황 h/cpp 폴더 구분이 아닌 자체 생성 폴더 사용했는데 단순히 헤더파일의 이름을 적으니 에러 발생
📍해결 파일을 구분해서 자체적으로 사용할 때는 파일 경로를 적어줘야 함
2. 싱글톤 부모 상속 문제
📍상황 싱글톤 템플릿 추상클래스를 상속받아 사용했더니 에러 발생
📍해결 firend 어쩌구 적어주니 해결
3. playerManager 사용 문제
4.ShopManager 사용 문제
📍상황 예외가 throw됨 뜨면서 this가 null~ 에러 발생
📍해결 shop
조건문에 생성하는 코드 외에 아래 코드도 다 넣어놔서 처음 실행될 때 null 예외가 뜬 것이기에 분리해줌
5. 열거형 문제
📍상황 단순히 HealthPotion으로 적고 넘겨주었더니 에러
📍해결 ITEM을 붙여서 사용
6. Git 문제
6-1 현재 branch로 merge할 때 문제
📍문제 commit을 안하고 main으로부터 가져와 merge하려 해서 이상한 경고창이 뜸
📍해결 팀원분께 물어봐서 로컬 저장소에 커밋이 완료(변경사항이 없어야)되어야 main에서 현재 브랜치로 합병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됨
정상적으로 merge가 되면 충돌 해결 창 뜸
💡Git 개념 다시보기
깃허브 데스크탑에 뜨는 branch는 다 로컬 branch 해당 branch에서 깃허브로부터 pull 해줘야 원격 저장소 내용 갱신됨
commit은 로컬 저장소에 반영 push가 원격 저장소에 반영
💭회고 팀원분들의 코드를 참고하면서 배울 수 있는 부분이 좋았고 다양한 에러를 처리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.
그리고 무엇보다 깃허브 협업을 경험한 것이 너무 좋은 과제였다. 깃허브 안 써본 기능이 많아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명확한 개념이 안 잡혀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깃허브란 녀석을 좀 알 것 같다! 깃허브란 툴을 활용한 팀플은 처음이라 원격저장소에 올리고 가져오고 하는 과정이 살 떨렸던게 웃음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