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
[250212 TIL] 언리얼 위젯 애니메이션 | 3D위젯 | 미니맵
yoosorang
2025. 2. 12. 23:33
1️⃣ 언리얼 C++
🔹루프 애니메이션 play 후 이벤트 실행
애니메이션을 play한 후 일정 시간 뒤에 사라지는 기능을 하고자 하였다.
애니메이션이 루프가 될 필요가 있어 애니메이션이 종료된 후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기능이 필요하였다.
타이머를 사용할 수 있길래 연결해보았지만 위젯 블루프린트에서는 커스텀 이벤트를 생성할 수 없었다.
이벤트를 생성하는 게 있길래 눌러보았더니 커스텀 이벤트 생성이 되네?!
하지만 함수 선택 리스트에 뜨지 않았다.
그래서 이벤트를 바로 이어주었는데 에러 발생..
위젯 블루프린트에서는 커스텀 이벤트를 아예 정의할 수 없나보다.
(하긴 함수에 함수를 정의하는 건 이상하긴 해)
이벤트 그래프에 커스텀 이벤트를 만들었더니 커스텀이벤트가 함수 목록에 제대로 떴다.
🔹3D 위젯 투명도
오파시티를 가지는 위젯을 블루프린트 3D 위젯으로 만들어서 배치했더니
오파시티가 무시되는 현상을 마주했다.
위젯의 디테일창을 봐보니 머티리얼 설정이 있길래 목록을 보다가 Widget Translucent가 보이길래
설정해봤더니 투명도가 적용되었다.
🔹미니맵 제작
Unreal5 미니맵 제작하기
🔹개요언리얼에서 미니맵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맵의 모습을 담을 카메라와 이를 이미지로 바꾸어줄 렌더 타깃이 필요하고렌더한 이미지를 ui에 배치하면 된다.마지막으로 게임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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