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rouble Shooting
[Trouble Shooting] 블루프린트 오류
yoosorang
2025. 2. 24. 22:23
🔹AI 비헤이비어 트리 실행 딜레이

총을 사용하는 적인지 확인하는 걸 Decolater로 했더니 가져오는 게 살짝 늦어서 실행하는데 딜레이가 생겼다.
Decolater로 값을 지정하는 게 문제인 것 같아 서비스에서 블랙보드 키 값을 지정해주는 것으로 변경하였더니
스무스하게 연결되었다.
🔹== 오류

폰 타입을 비교하고 싶어서 ==노드를 사용해 bool값을 뽑았다.
필자는 true가 나와야한다고 생각했지만 false가 나왔다.
이유는 Controlled Pawn(BP_Drone_C_1)은 BP_Drone_C의 인스턴스이기 때문!
고로 비교를 하려면 Cast To를 써야한다.
🔹Tick 실행 안됨

C++에서 Tick을 정의하고 블루프린트로 상속받아 블루프린트에서도 Tick을 사용했을 경우
C++에서 Super::Tick(DeltaTime);을 호출하지 않으면 블루프린트 Tick()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다.
💡블루프린트에서 Tick/BeginPlay 부모 함수 노드 호출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