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
[250213 TIL] 퍼즐 플랫폼 게임 Drone Dash 제작
yoosorang
2025. 2. 13. 21:30
1️⃣ 언리얼 C++
드디어 그동안 제작하던 게임의 초안이 완성되었다.
아직 수정해야할 부분이 많긴 하지만 그럭저럭 게임의 구색은 나는 듯 하다.
🔹이번 과제를 통해 얻은 것
- 언리얼 C++ 캐릭터, 움직이는 장애물, 아이템, 스포너, 게임 로직 제작 방법
- UI 및 UI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
- 미니맵 제작 방법
🔹이번 과제에서 아쉬웠던 부분
- 시간이 부족하여 몇몇 부분은 블루프린트로 제작한 점
- 추후에 추가한 기능으로 인해 부모-자식 상속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무분별하게 클래스를 생성한 점
- 나만의 기술 로직을 만들었다기 보다는 기능을 활용해보았다 느낌인 것
🔹추가 및 수정할 부분
게임 BGM 추가Warning 애니메이션에 경고 사운드 추가나이아가라 파티클 C++ 적용하기- 폭탄 스폰됐을 때 보이는 빨간색 구역의 스케일 애니메이션(Tick 함수 안에) 주기
- 폭탄 파티클 변경하기
HealZone에 들어갔을 때 Healing 될 때 사운드와 이펙트 수정- 미니맵에 목적지 마커 표시하기
restart ui 수정
💭회고
내일 아쉬웠던 부분 및 추가/수정할 부분에 대해 작업한 뒤에
주말에 포트폴리오 용으로 정리 및 영상편집을 진행할 예정이다.
기술 로직에 대해서는 어제 특강에서 기술 소개서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
만들어야 할 것 같은 압박감이 생겼는데
사실 어떤 걸 어떻게 적어야할지 잘 와닿지는 않아서
내일 튜터님께 기술소개서에 대해서 여쭤봐야겠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