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
Unreal5 3D 인터랙션 위젯

yoosorang 2025. 2. 10. 21:20

📌 개요

월드 상에 배치할 수 있는 인터랙션 3D 위젯을 만들어보고자 한다.

 

📌 3D 위젯 액터 제작

먼저 월드에 배치한 3D 위젯 액터를 만들어주자.

3D 위젯 액터

위젯 컴포넌트를 추가해준 후 위젯 클래스를 선택해주었다.

이때 드로 사이즈가 작으면 위젯 전체가 안 나오니 충분히 키워주어야 한다.

 

📌 캐릭터/폰 클래스에 인터랙션 컴포넌트 추가

이제 위젯과 인터랙션하기 위해서

possess할 폰 또는 캐릭터 블루프린트에 WidgetInteraction 컴포넌트를 카메라 자식으로 추가해준다.

(바라보는 방향으로 레이 트레이스를 쏘기 위해서)

 

디버그 표시는 켜주어야 다음과 같이 확인이 가능하다.

 

📌 입력 연결 

이제 폰/캐릭터 블루프린트의 이벤트그래프로 가서

실제 입력(빨간색 이벤트)을 위젯 상 입력(파란색 함수)에 연결해주어야 한다.

 

이때 Press와 함께 Release도 연결해주어야 이벤트가 제대로 작동한다.

이벤트 연결을 누름이 아닌 클릭으로 했기 때문!

클릭은 누름+뗌이기 때문에 누름과 구분해주어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