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

[2501121 TIL] 언리얼 C++ 입력 구현

yoosorang 2025. 1. 21. 20:49

1️⃣알고리즘 코드카타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61989
[덧칠하기]

💭회고

사람에게 자만은 역시 악이다.
문제를 풀 수 있다며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자고
글을 쓴게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
문제가 안 풀린다....하하하ㅏㅎ
뭔가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감이 안 오는 문제여서 더 어려운 것 같다.
일단 좀더 생각해봐야겠다...흑

2️⃣  C++와 Unreal Engine으로 3D 게임 개발

🔹리플렉션

에디터나 블루프린트에서 클래스의 멤버변수나 멤버함수를 인식시키는 기술

UPROPERTY()
VisibleAnywhere
EditAnywhere
EditDefaultsOnly
EditInstanceOnly

UFUCTION()
BlueprintCallable
BlueprintPure
BlueprintImplementableEvent

 

🔹GameMode VS GameModeBase

GameModeBase는 간단한 형태로 멀티플레이 관련 로직 거의X
GameMode는 멀티플레이 기능을 일부 포함

 

🔹 IMC 활성화 코드

if (ULocalPlayer* LocalPlayer = GetLocalPlayer()) //플레이어의 입력이나 화면뷰를 관리하는 객체
{
    if (UEnhancedInputLocalPlayerSubsystem* Subsystem =
        LocalPlayer->GetSubsystem<UEnhancedInputLocalPlayerSubsystem>()) //IMC를 관리하는 서브시스템
    {
        if (InputMappingContext)
        {
            Subsystem->AddMappingContext(InputMappingContext, 0); //IMC 활성화
        }
    }
}

 

🔹IA에서 Value Type bool인 경우

키를 누를 때와 뗄 때가 다르게 처리될 수 있기에 함수 Start와 Stop으로 분리

 

💭회고
역시 프로젝트는 초반 세팅이 다인 것 같다.
오늘 강의를 진행하면서는 에러가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다.(오예)

강의는 그럭저럭 잘 진행하고 있는 것 같다.
하지만 역시나 입력 연결하는 부분은 코드가 좀 복잡해져서 뭔가 클론 코딩하는 느낌(위험위험)
강의 다 듣고 혼자서 만들어보는 시간 꼭 가지기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