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
[241218 TIL] Unreal 블루프린트_Format Text
yoosorang
2024. 12. 18. 14:14
1️⃣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비주얼 스크립팅
❗ New Knowledge
▪ 이름(Name) : 게임 내 요소를 식별하는데 사용(string끼리 비교하는 것보다 빠름)
▪ 스트링(String) : 문자열. 일반적인 문자열 (ex. 플레이어명)
▪ 텍스트(Text) : 문자열. 퀘스트 설명같이 다국어 변환이 필요한 경우(사용자가 보게 되는 글)
▪ 블루프린트 For문은 인덱스 번호까지 포함해서 실행됨(코딩에서처럼 n-1까지 실행되는 거 X)
▪ Format Text : 포맷 형식대로 출력
▪ 열거형 : 열거형은 관련 있는 상수들을 한데 묶어 놓는 방법
💡Tip
▪ 드래그해서 선택하고 Q 누르면 정렬
🔹사칙연산 노드
🔹Format Text
문제 : 아래 핀이 안 뜬다.
해결 : {} 포함해서 작성하면 핀 생김
📌주의
만약에 {} 안에 작성한 변수에 다른 변수를 입력으로 넣을 때는 두 변수의 이름이 같아야 함
[예시]
🔹열거형
아이템은 캐릭터의 여러 슬롯에 장착됨
아이템과 관련된 로직 → 몇 번 슬롯에 대한 건지 알아야 함
2️⃣ 실습
과제1) 텍스트 슈팅 조건문을 활용한 범위 제한
과제 2) 텍스트 슈팅 게임 기능 추가하기
과제 3) While Loop를 이용해 구구단 구현하기
과제 4) 열거형을 이용해 가위바위보 구현하기
문제 : 다른 레벨에 갔다가 다시 오면 위와 같이 result포맷에 대한 에러 발생
해결과정 : 변수의 이름이 달라서 발생한 것으로 추측
해결 : 변수의 이름을 Result로 통일